경기복 G톡 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
경기도는 위기의 도민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도움이 필요할 때 주저 없이 연락할 수
있도록 상담/제보 창구를 확대하기 위해 '긴급복지 콜센터 핫라인'을 2023년 7월부터 카카오톡
'경기복 G톡'과 누리집으로 확대하여 운영합니다.
♠ 경기복G톡 이란?
위기의 도민들이나 언어장애로 전화상담이 어려운 대상자들이 언제나 상담이 가능할 수 있는
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을 개설하여 콜센터 운영시간이 아니거나, 모든 상담원들이 통화 중인
경우를 대비, 예약상담도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고. 카카오톡에서 '경기복지' 또는 경기복 G톡'
을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 가능 합니다.
♠ 경기복 G톡 운영내용
◎ 상담원 채팅 : 평일 08:00 ~ 22:00 / 주말 및 공휴일 09:00 ~ 18:00
- 사회복지와 관련된 문의와 어려운 이웃 등의 제보가 가능합니다.
◎ 챗봇 채팅 : 24시간 상시 상담 가능
- 사회복지제도에 관하여 간단한 문의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♠ 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누리집
◎ 누리집에서도 함께 운영하며, 24시간 상시 대기로 긴급복지 위기상담과 어려운 사람
들의 제보와 익명의 복지상담 제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.
◎ 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: ☎ 031-120
◎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: ☎ 010-4419-7722
- 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로 상담하며, 문자도 가능합니다.
- 전용 콜센터는 콜센터 상담 후에 전문상담원 연결로 8명의 전문인력이 복지위기를
접수하고, 제보민원상담 등 복지자원 연계와 사후관리의 절차로 처리 진행합니다.
https://www.gg.go.kr/welfarehotline/main.d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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